한국식 바베큐를 만드는 방법

이 레시피를 찾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. 이제는 많은 요리책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. 몇 년 전 일본 공군에서 복무하면서 이 요리를 처음 발견했습니다. 쉬는 시간에 먹는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 중 하나였습니다. 일본의 거리에는 새롭고 특이한 먹을거리가 줄지어 있었습니다. 어느 날 나는 작은 한식당을 발견했습니다.

이 유형의 레스토랑에서는 서울오피 테이블 중앙에 내장된 프로판 그릴이 있는 테이블에 앉았습니다. 마리네이드한 얇게 썬 쇠고기는 그릴에 구워 먹을 수 있도록 날것으로 제공됩니다. 이것은 일반적으로 절인 생강과 함께 밥 위에 제공되었습니다. 마리네이드가 이 요리의 가장 좋은 부분입니다.

내가 주에 돌아왔을 때 나는 이 요리를 갈망했지만 어디에서도 조리법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. 어느 날 대학에서 할머니의 레시피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한국 교환학생을 만났습니다. 그날 이후로 나는이 멋진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있습니다.

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.

한국 바베큐 마리네이드

스테이크나 치킨
파 3개
마늘 4쪽
간장 5큰술
참기름 2큰술
설탕 1/4컵
셰리 2큰술
닭육수 1/2컵(선택사항)
칠리 오일 2큰술(선택 사항)

얇게 썬 쇠고기를 4시간 또는 밤새 재워 그릴에 굽습니다.

고기를 요리하기 위해 테이블 ​​중앙에 놓을 특별한 휴대용 탁상용 가스 그릴을 샀습니다. 바베큐를 이용하셔도 됩니다. 요령은 고기를 너무 익히지 않고 빨리 익히는 것입니다.

이 소스를 흰 쌀밥 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. 얇게 썬 쇠고기나 닭고기를 몇 시간 동안 재운 후 남은 양념을 팬에 붓고 끓인다. 닭고기 또는 쇠고기 육수와 옥수수 전분을 추가하여 걸쭉하게 만듭니다. 밥에 비벼먹기 좋은 소스입니다.